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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이하 “회사”라고 함)가 운영하는 “스포츠모아” 인터넷사이트(http://sportsmoa.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스포츠모아” 인터넷사이트 (http://sportsmoa.co.kr) 초기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스포츠모아” 인터넷사이트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5.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2항을 준용합니다.

 

제3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모아 및 스포츠모아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9. “제휴업체”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맺고 “회사”와 함께, 또는 “회사”로부터 위탁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단체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업체가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용자가 회사에 알린 연락처 중 가장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통지하며, 이로써 적법한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 및 제휴업체가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는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인터넷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에 따른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1. 회원의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서비스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약관 동의"를 체크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4. 비회원의 이용계약은 스포츠모아의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함께 참가신청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참가신청 내역을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1) 개인

① 아이디

② 패스워드

③ 이름

④ 닉네임

⑤ 휴대전화번호

2) 사업자

① 아이디

② 패스워드

③ 담당자명

④ 닉네임

⑤ 담당자 이메일(E-mail)

⑥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⑦ 사업자등록번호(개인사업자, 법인 포함)

⑧ 사업자명

⑨ 사업자 연락처

3) 정산정보

① 은행명

② 계좌번호

③ 예금주명

2.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거짓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시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의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 및 모임 참여신청 시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회사명, 단체명)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이용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위탁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파일 등 위법한 자료를 등록 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이용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ID는 회사가 운영하는 자사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2)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서비스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노출하거나 제3자가 이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6.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가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8.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11)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2)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비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비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참여신청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과 공지 사항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경고 누적 등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으로 사유를 명시하여 사전 통지하고, 경중에 따라 한시적, 영구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11)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2)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위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제1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8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수정,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 내 링크에 대한 보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문자메시지,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3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설자가 제공하거나 이용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 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른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4.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분쟁에 대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책임 한계와 법적고지

회사는 이용자들이 서비스(http://sportsmoa.co.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유의하여야 할 사항들을 다음과 같이 고지 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단으로 전재하거나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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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는 서버나 네트워크를 방해 또는 간섭하거나, 서비스에 관련된 네트워크의 요건, 절차, 정책 또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등의 방법으로 업무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스포츠모아의 “책임한계와 법적고지”에 관하여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문의 : (02) 3789-7400 (admin@sportsmoa.co.kr)

 

 

 

모임 환불정책

 

스포츠모아는 개설된 모임의 주최 및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스포츠모아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한 유료모임만 본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개설자에게 직접 신청한 모임의 취소 및 환불은은 본 정책의 적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 취소/환불 신청기간

1) 스포츠모아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모임의 취소/환불 신청기간은 개설자가 설정한 모임의 접수기간과 동일합니다.

2) 접수기간 마감 이후에는 스포츠모아에서 취소/변경/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접수기간 마감 이후의 취소/변경/환불은 개설자에게 문의해야 하며, 개설자의 결정에 따릅니다.

4) 접수기간은 개설자의 설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취소/환불 방법

1) 신청자는 접수기간 마감 전까지 아래의 방법으로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센터 문의하기

2)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방식은 결제취소 또는 계좌이체로 진행됩니다.

① 신용카드/휴대폰결제

- 스포츠모아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고 카드사/이동통신사를 통해 결제승인이 취소되면 환불이 완료됩니다.

- 결제 당일 이후 결제취소 시 카드사/이동통신사를 통한 결제승인 취소 확인은 업무일 기준 3~15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이동통신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② 실시간계좌이체

- 스포츠모아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면 접수된 환불 계좌로 입금되며, 업무일 기준 3~15일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③ 환불계좌의 접수

- 환불계좌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접수해야 합니다. 신청자와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스포츠모아는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증빙서류는 모임을 신청한 아이디로만 접수 받으며, 다른 아이디로 접수하거나 증빙서류 미 접수 시 환불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환불계좌 또는 증빙서류를 접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스포츠모아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모임 개설자의 사정으로 인한 중도 취소/변경 시 환불

1) 스포츠모아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한 유료모임 중 결제가 완료된 후, 모임 개설자의 사정으로 인해 중도 취소가 된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2) 스포츠모아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한 유료모임 중 결제가 완료된 후, 모임 개설자의 사정으로 인해 기존의 결제금액보다 변경된 결제금액이 낮아진 경우 차액만큼 환불됩니다.

① 중도 취소/변경 시 환불절차

- 모임 개설자가 신청자에게 해당 모임의 취소 및 변경 사실과 환불 절차 안내

- 스포츠모아에 게재된 모임 정보 수정

- 스포츠모아 고객센터로 신청자 환불 신청 접수

 

 

 

온라인강의 청약철회

 

1. 온라인강의 철회

1) 시청하지 않은 온라인강의의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를 신청한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2)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방식은 결제취소 또는 계좌이체로 진행됩니다.

① 신용카드/휴대폰결제

- 스포츠모아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고 카드사/이동통신사를 통해 결제승인이 취소되면 환불이 완료됩니다.

- 결제 당일 이후 결제취소 시 카드사/이동통신사를 통한 결제승인 취소 확인은 3~15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이동통신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② 실시간계좌이체

- 스포츠모아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면 접수된 환불 계좌로 입금되며, 업무일 기준 3~15일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③ 환불계좌의 접수

- 환불계좌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접수해야 합니다. 신청자와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스포츠모아는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증빙서류는 모임을 신청한 아이디로만 접수 받으며, 다른 아이디로 접수하거나 증빙서류 미 접수 시 환불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환불계좌 또는 증빙서류를 접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스포츠모아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스포츠모아에서 결제한 온라인강의의 시청을 시작한 경우 청약철회는 불가능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8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http://sportsmoa.co.kr’이하 ‘스포츠모아’)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http://sportsmoa.co.kr’이하 ‘스포츠모아’)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회원탈퇴 의사확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활 및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②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회원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회원탈퇴 및 동의철회 시까지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1)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2) 선택항목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에만 허용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배송 및 모임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수탁업무

㈜다우데이타

전자결제처리

해피CGI

SMS 발송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확인

㈜한국인재교육원

고객 서비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전담조직 운영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제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 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3.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설정 → ②개인정보보호 → ③광고 → ④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설정 → ②개인정보보호 → ③추적 → ④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6.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①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②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①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③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④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①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②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③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7.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제13조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이용·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름, 연락처, 주소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할인혜택 및 정보제공 서비스 관련 추가 안내물 발송

목적 달성

즉시파기

 

2. 이에 따라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4조 가명정보의 처리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구분

처리 목적

처리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관심사 연구

연령/직업별 관심사 분석

연령, 직업, 수강한 세미나 정보, 수강한 강의 정보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시까지

 

 

2) 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관리적 조치 : 전담조직 운영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제15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대형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02)3789-74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2. 정보주체는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 입니다.

 

제16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제17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6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수집허용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http://sportsmoa.co.kr’이하 ‘스포츠모아’)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http://sportsmoa.co.kr’이하 ‘스포츠모아’)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회원탈퇴 의사확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활 및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②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회원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회원탈퇴 및 동의철회 시까지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1)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2) 선택항목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에만 허용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배송 및 모임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수탁업무

㈜다우데이타

전자결제처리

해피CGI

SMS 발송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확인

㈜한국인재교육원

고객 서비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전담조직 운영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제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 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3.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설정 → ②개인정보보호 → ③광고 → ④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설정 → ②개인정보보호 → ③추적 → ④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6.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①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②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①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③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④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①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②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③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7.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제13조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이용·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름, 연락처, 주소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할인혜택 및 정보제공 서비스 관련 추가 안내물 발송

목적 달성

즉시파기

 

2. 이에 따라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4조 가명정보의 처리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구분

처리 목적

처리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관심사 연구

연령/직업별 관심사 분석

연령, 직업, 수강한 세미나 정보, 수강한 강의 정보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시까지

 

 

2) 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관리적 조치 : 전담조직 운영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제15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대형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02)3789-74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2. 정보주체는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 입니다.

 

제16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제17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주식회사 아카이브아카데미>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 운영팀

연락처 : 02)3789-7400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6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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